교보교육재단 소식

교보문고 명강의 Big10 김난도 교수편, "트렌드 코리아 2019"

 

2018 교보문고 명강의 Big10의 마지막 강연

 

 

지난 11월 24일 오후 2시,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컨벤션홀에서

2018년 마지막 명강의 big10이 진행되었습니다.

명강의 Big10은 지난 2013년 이후 매년 개최되어오고 있는데요,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지성인 10명이 월 1회씩 돌아가며

강연릴레이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답니다.

 

 

수많은 전문가와 함께 해왔던 2018년의 강연도 이 날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더불어 새롭게 다가오는 2019년을 기대하며, 올해의 마지막 명강의 주제는

2019년의 소비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19'로 준비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트렌드 코리아 2019의 저자 김난도 교수님께서 장식해주었습니다.

 

 

소비학자로 유명한 분답게, 김난도 교수님은 현대인들의 심리와 욕구가

반영된 다양한 일상의 소비 예시를 이야기해주셨어요.

특히 대중들의 SNS 활용이 점점 늘어나고 모든 것들이 데이터화되는

지금 시점에서, 우리는 과연 어떤 스탠스를 취해야할지 재미있는 의견들을 제시하셨습니다.

과연, 김난도 교수님이 내다본 2019년의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Play the concept : 컨셉트하라

invited to the cell market  : tpvhakzpt

going new-tro : 요즘옛날, 뉴트로

green survival : 필환경시대

you are my proxy emotion : 감정대리인

date intelligence : 데이터지능

rebirth of space : 공간의 재탄생

emerging millennial family : 밀레니얼 가족

as being myself : 나나랜드

manners market the consumer : 매너소비자

 

 

올해 2019년은 돼지띠입니다.

김난도 교수님은 돼지띠에 맞춰 소비트렌드 키워드로

PIGGY DREAM을 제시해주셨습니다.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와 욕구가 반영된

소비현상을 우리 일상의 여러 예시로 설명해주셨습니다.

 

특히 높아진 SNS 이용 비중과 모든게 데이터화 되고 있는 시대에 집중해

청중들의 관심을 이끌어내셨습니다.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점 다양해지며,

소비 트렌드의 변화 또한 점점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김난도 교수님은 '변화가 곧 삶 자체'라는 메세지를 전해주셨습니다.

 

마지막 교보문고 명강의 Big10,

재치있고 의미있는 키워드로 다가올 2019년을 미리 만나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교보재단 참사람 서포터즈였습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 -